안녕하세요. UA​입니다.

일상 속에서 접하는 수많은 로고 디자인들.

회사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BI, CI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BI와 CI는 기업의 철학과 마인드가 담겨져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 UA에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철학과 마인드 그리고 비전을 담아 디자인한

신규 BI와 CI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이며 기업의 이미지를 요약한 시각 디자인으로

CI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가 바로 떠오르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새로운 CI는 누가 봐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CI라고 말할 수 있게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름이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로고타입에는 전통성이 느껴지는 서체를 차용하고,

셰리프를 더한 디자인으로 신뢰감과 전통성이 느껴지게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목장 울타리를 선으로 표현하여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육우 농가들의 연대로 만들어진 위원회라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육우가 처음 소개된 해인 '1902년'을 소와 한 군데에 담아

육우의 역사를 인지함과 동시에 CI에 균형감을 실었습니다.





BI는 (Brand Identity)의 약자이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요약한 시각 디자인입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직결되는 상품 브랜드, 바로 '우리육우'가 있는데요.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소, '우리육우'라는 상품명이자

동시에 온라인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온라인 쇼핑몰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CI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인 우리육우 BI 리뉴얼도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

육우가 한국에 처음 소개된 해 1902년을 담아

우리 육우의 역사성을 누구나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게 하였으며

가독성과 가시성 두 가지 다 높이기 위해

육우의 모음을 길게 빼 소의 꼬리 모양을 형상화하였습니다.


BI CI 두 디자인은 위원회의 신뢰감, 지속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진중하고 무게감이 있는 그린블랙 컬러를 사용하였고

지속가능한 사육방식과 육우의 오랜 전통을 컨셉으로

#Sustainable, #Heritage, #1902 세 가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리브랜딩 된 BI와 CI를 통해 '육우는 건강하고 신선하다'라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일상 속에서 만나는 우리육우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육우'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우리육우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