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A​입니다.

2023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하는 UA​ !

우리땅에서 자란 우리소,

건강한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소비자분들께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본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온, 오프라인에서 함께한 우리육우 쿠킹클래스, 롤리폴리 꼬또와 함께한 레스토랑 콜라보 팝업,

다양한 미디어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우리 육우 홍보를 진행하였는데요.

지금부터 캠페인을 하나씩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Ⅰ. 우리 육우 쿠킹클래스



첫번째로, 소비자가 우리 육우를 직접 체험해보며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우리 육우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4월 27일(목)에 시작하여 5월4일(목)까지 진행했던

이번 쿠킹클래스는 온라인은 지글지글클럽과 오프라인은 오뚜기의 쿠킹경험공간 오키친스튜디오

함께하며 온, 오프라인 두 곳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나아갔습니다.

지글지글클럽은 전에 포스팅 되었던

<육우자조금 X 지글지글클럽 온라인 클래스 오픈>에서 한번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최근 식사 독립의 시대에서 '스스로 잘 먹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유명한 셰프부터, 대기가 길어 듣기 힘든 요리 선생님과 셀럽에게

요리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쿠킹 클럽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육우자조금의 지원으로 우리 육우를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었으며

소비자분들이 신선한 재료로 요리하실 수 있게 요리 재료들을 라이브 하루 전 날 배송지에 도착하도록 하였습니다.

특별할인가와, 신선한 쿠킹박스 등과 같은 장점으로 전 클래스 모두 빠른 시간에 SOLD OUT 되었습니다.




쿠킹클래스는 총 4회차 한식, 양식, 일식, 중식 4가지 스타일이며

1회차 부터 4회차까지 모두 우리 육우를 활용한 메뉴로 진행하였습니다.

진행되었던 클래스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식 4월 27일(목) 윤지아 요리연구가 - 육우 채끝등심구이, 육우 골동면

양식 4월 28일(금) 손봉균 셰프님 - 흑맥주 비프스튜, 육우 타코

일식 5월 3일(수) 나카가와 히데코 요리연구가 - 육우 된장조림, 샤부샤부 미나리 샐러드

중식 5월 4일(목) 황진선 셰프님 - 중식전우육, 카이란 육우 볶음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함께 해주셨고

현장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분들은 지글지글클럽 플랫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소통하며

우리 육우를 주제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Ⅱ. 롤리폴리 꼬또 우리 육우 프로모션




4월 26일(수) 부터 시작되어 5월 9일(화) 까지 약 2주간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 케이브에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콜라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육우 사과 카레 육우 육회 비빔면을 프로모션 메뉴로 선보였는데요.

우리 육우와 오뚜기 대표 제품을 활용하여 프로모션 메뉴를 개발하였습니다.

육우 사과 카레는 '오뚜기 카레'를 베이스로 하여 우리 육우와 콜라보 했으며

육우 육회 비빔면은 '오뚜기 진 비빔면'과 우리 육우를 콜라보한 메뉴입니다.

두 메뉴는 우리 일상에 익숙한 오뚜기 대표 제품을 더해

우리 육우의 접근성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메뉴를 주문해주시는 분들께서 주문하신 메뉴에 우리 육우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예쁘게 디자인된 육우 굿즈 스티커를 증정하였으며,

우리 육우가 써져 있는 깃발도 음식의 데코레이션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레시피에 소고기가 쓰인다면,

그리고 카레와 비빔면이 먹고싶다면!

이번 기회에 육우 사과 카레, 육우 육회 비빔면을 집에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입구 동선인 매장 1층 전시 존에서는 우리 육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육우 굿즈들과 육우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추천 레시피 카드도 배치하였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육우 굿즈는 캠페인 로고를 활용한

에코백, 펜, 레시피노트 마스킹 테이프, 컵받침, 스티커, 테이블매트, 앞치마 등

다양한 품목의 굿즈를 제작/배치하였습니다.


Ⅲ. 캠페인 종합 홍보




이번 캠페인은 중앙일보 기획기사, 브랜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숏츠 영상, 인플루언서 SNS 등의 온라인 채널과 더불어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파르나스몰 앞에 설치된 대형 옥외 사이니지의

트렌드 뉴스 송출도 진행하였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자라난 건강한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식과 채널을 활용하여 캠페인 홍보 접점을 높여갔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육우에 대해 많이 알고

우리 육우와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번 캠페인으로 끝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우리 육우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는 다음에 또 새로운 프로젝트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