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MARKETING SOLUTION

2022 UA PROJECT REVIEW





2022.01.01 - 2022.12.31


다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를 위해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를 완성한

2022 UA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2022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 클라이언트: (재)한국방문위원회

- 프로젝트: 2022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사업 개요: 방한 외국인과 내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관광정보 안내 서비스 개발/운영


2019년도 시범사업부터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사업. 2022년 설치 지점 확대를 통해 전국 주요 관광교통거점 60 곳에서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무료 와이파이 제공, 휴대폰 무선 충전 서비스, 교통카드 잔액 조회, 발열 측정, 편의 서비스 안내, 실시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2022년 버전으로 더욱 고도화 시켰으며, 우리나라를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더욱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세부 레퍼런스: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01214313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 클라이언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 사업명: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 주요 사업 내용: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목표로 미디어 콘텐츠(영상, 메타버스 등) 기획/제작/홍보


2022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프로젝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진행한 2022년도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사업은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유튜브와 국내 No.1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며 소통하는 트랜디한 플랫폼 틱톡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한 인플루언서 바이럴 협업에선 국산 우유를 주 재료로 한 요리 레시피 소개 뿐만 아니라 국산 우유에 대한 정보 전달과 레고로 만든 스톱모션 등 이색 콘텐츠까지 다방면으로 국산 우유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제페토 월드 맵 제작을 통해선 Z세대를 타깃으로 우유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틱톡 공식 계정을 생성하여 우유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1) 인플루언서 바이럴 협업

1회차
캠핑한끼CampingHankki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44731867
2회차
공격수 셰프 Striker chef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55073399
3회차
세상의모든지식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62170299
4회차
Nebom 사계절의 네봄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75541155
5회차
박소룡 Park So Ryong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87556347
6회차
지식스쿨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93531295
7회차
까르슈 살림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900179319
8회차
I like home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915831782
9회차
디씨멘터리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926086715
10회차
경리단비버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935436442


2) 제페토 월드 맵 제작

1회차
한밤 중 우유 대소동. 진짜만 통한다! Midnight milk bust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63750077
2회차
급구! 신선한 우유 배달부! Milk Delivery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906554149
3회차
맛있는 우유디저트와 라차차의 생일파티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942225152


3) 틱톡 공식 계정 운영

매주 화, 금
국산 우유로 만든 요리 레시피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62226870





제페토 월드 기반 미래고속도로 메타버스

홍보존 제작 및 마케팅


- 클라이언트: 한국도로공사

- 프로젝트: 제페토 월드 기반 미래고속도로 메타버스 홍보존 제작 및 마케팅

- 주요 사업 내용: 미래 고속도로의 모습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네이버 제페토 월드맵 제작/홍보



미래 고속도로 드라이빙 (제페토 맵코드 : com.koreaexpresswaycorporation.driveworld)

한국도로공사와 진행한 제페토 월드 기반 미래고속도로 메타버스 홍보존 제작 및 마케팅은 국내 No.1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미리 만나보는 미래의 K 고속도로를 구현해 미래세대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메타버스 드라이빙 월드를 제작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홍보영상 제작과 크리에이터 연계 숏츠 영상을 기획/제작/배포하였으며, 유저 참여형 이벤트와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월드맵 유입을 극대화하는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통일부 정책홍보 온라인 위탁사업

- 클라이언트 : 통일부

- 사업명 : 2022 통일부 정책홍보 온라인 위탁사업

- 주요 사업 내용: 메타버스 연계 영상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홍보






통일부 제페토 월드 맵 제작 (제페토 맵코드 : 1회차 8BEF1CB7 / 2회차 5737DF34 / 3회차 BBCC18B4)

통일부와 진행한 정책홍보 온라인 위탁사업은 국내 No.1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국경의 선, 분단의 선을 넘어 가상현실 속 역사 스팟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메타버스 커스터마이징 맵 3식을 기획/제작하였고, 이를 유튜브 플랫폼까지 확장하여 Z세대를 비롯한 전 세대에게 홍보 효과를 제고하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생산하였습니다.



1) 제페토 월드 맵 제작

1회차
백마고지로의 시간 여행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758066124
2회차
전설의 용을 찾아라! DMZ 두타연·용늪으로 점프점프!!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849953619





문화역서울284 제페토 월드 맵 기획·구축


- 클라이언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프로젝트: 문화역서울284 네이버 제페토 월드 맵 기획·구축

- 주요 사업 내용: 문화역서울284 네이버 제페토 맵 기획/구축


문화역서울 284 (제페토 맵코드 : 626AC738)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진행한 문화역서울284 제페토 월드 맵 기획·구축은 국내 No.1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역 구 역사를 그대로 재현한 복합문화공간 문화역서울284의 실제 모습과 톤앤매너를 제페토 맵에 동일하게 구현해 MZ세대와의 즐거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작하였습니다.


1) 제페토 월드 맵 제작

1회차
문화역서울 284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655394679
2회차
문화역서울 284_VER 1.2
https://blog.naver.com/unitedage/222685143390




UA의 2022년을 함께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UA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