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A입니다.

매년 9월 4일이 지식재산의 날이라는 사실, 모두 아시나요?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에서는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매년 9월 4일을 지식재산의 날로 지정하였습니다.

그 뜻깊은 날에 UA가 함께하며, 이번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의 기획부터 연출 및 운영까지 모든 영역을 담당했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 현장을 지금 소개합니다.

지난 9월 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2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는데요.

각 계의 많은 분들이 참석해 지식재산의 날을 함께했습니다.


기념식 사전 프로그램으로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구자열 공동위원장님, 유영민 전 과학기술통신부 장관님, 정갑윤·원혜영 국회의원 등

각 계의 많은 내외빈분들께서 네트워킹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VIP 환담 시간을 마련하였는데요!

맛있는 다과와 함께 담소를 나누며 9월 4일 지식재산의 날을 기념했습니다.


 

 

이어서는 로비에 마련된 전시 공간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위 사진은 (주)엘에스비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3D 프린터로 만들어낸 초콜릿을 감상하는 모습입니다 :)

실제로 3D 프린터를 통해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지식재산의 무한한 가능성과 그 가치에 대해 다함께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2시, 본격적으로 9월 4일 '제2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기념식 진행에는 MBN 뉴스8을 이끄는 정아영 아나운서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제2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은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구자열 공동위원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기념사와 문희상 국회의장님의 영상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정갑윤 의원님과 원혜영 의원님의 축사와 함께

마지막으로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님의 축전이 전해지며 모두가 제2회 지식재산의 날을 축하하였습니다.

이 날을 더욱 의미 있게 기념하기 위해 준비된 퍼포먼스!

당해 슬로건 '더 강한 지식재산, 더 강한 대한민국'을 외치며 화려한 영상과 음향으로 펼쳐졌어요.

참석한 모두에게  의미 있는 순간으로 기억되겠죠?

이어서 대한민국을 지식재산 강국으로 이끈 지식재산인의 공을 치하하기 위한

'국가지식재산인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국가지식재산인상은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공동위원장 표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문화체육관광부·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등

지식재산의 가치를 더욱 드높인 개인 및 지방자치단체 15곳이 수상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


오늘 기념식을 더욱 의미있게 꾸며준 축하무대에는

고려대학교 중앙창작뮤지컬동아리 '소울메이트'가 함께 하였습니다.

자체 창작 뮤지컬 콘텐츠로 대한민국 지식재산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이들이 바로 청년 지식재산인들이죠!


기념식이 마무리된 후 2부에 진행된 국가지식재산 네트워크 컨퍼런스 !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이신 권세창님과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님께서 기조 연설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어 '글로벌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IP 가치 제고 방안'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는데요.

좌장으로는 주상돈 님 (IP Target 대표)이 참여하여 컨퍼런스를 이끌어주셨고,

패널에는 김주환 님 (특허전략개발원 팀장), 박경신 님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이창훈 님 (특허법인 아주 변리사)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특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술트렌드와 IP 가치 재분배 방안 등의 내용으로 토론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열띤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2회 지식재산의 날은

각 계의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주시어 함께 기념하고 체험하고 토론하며

지식재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와 우리나라의 지식재산,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