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A입니다.

난 10월, 한국방문위원회에서는 24시간 무인 관광 안내 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런칭했습니다.

 
 

그리고 UA가 스마트 헬프 데스크 기기의 개발부터 운영까지 함께 해오고 있는데요. 

외국인 관광객분들의 실제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거리로 직접 찾아가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1차 2018년 12월 10일~17일 (5일간) / 2차 2019년 2월 18일~22일 (4일간)

 

서베이위크는 2018년 12월과 2019년 2월 두 차례로 진행됐는데요.

중국, 일본부터 동남아, 미국, 유럽 국가까지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럼 그 현장을 한 번 살펴볼까요?
 

이곳은 명동에서 진행되었던 설문조사 현장입니다!

파란색 조끼와 파란색 3Minutes Survey 피켓을 든 운영요원과 설문을 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많은 외국인 관광객분들께서

한국 여행의 좋은 점과 고충을 함께 털어놓아 주셨는데요!

실제로 직접 찾아가서 들어보니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답니다.


이곳은 홍대의 설문조사 현장!

젊음이 넘치는 홍대에는 확실히 젊은 층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았는데요.

특히 이들은 개별적으로 관광을 오다 보니 신뢰도가 높은 관광 정보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대체로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기는 하지만 신뢰도에 항상 부딪힌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문제를 스마트 헬프 데스크가 해결해 줄 수 있겠죠?

 

직접 외국인 관광객 한 분 한 분을  만나보며 진행한 서베이 위크!

설문을 진행하면서 올바른 관광 정보 제공과 편리한 관광 안내 시스템의 중요성을 더욱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즐거운 대한민국 여행을 책임질 스마트 헬프 데스크!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