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A입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뭘까요?
2017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어 통역와 안내부분에서 만족도가 가장 낮았는데요.
이를 위해 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4시간 무인 관광안내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런칭했습니다. 

리고 저희 UA가 기기개발부터 운영까지 함께 했습니다 :)
 
 
 
'스마트 헬프 데스크',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 번 볼까요?
 
 
<스마트헬프데스크 (좌)키오스크, (우)태블릿PC>

 
<스마트헬프데스크 주요기능>
 
 
1)관광안내전화 1330 연결(관광불편신고)
2)인터내셔널 택시 예약서비스
3)서울지역 주요 관광식당 예약서비스
4)지하철노선도 및 역사 주변 관광지 소개
5)시즌 축제 및 관광정보안내(쇼핑/관광지 등)
6)코리아투어카드/핸즈프리서비스/환율/대사관/응급전화정보
7)관광정보제공 리플릿 QR코드 스캔기능
8)설문조사 및 할인쿠폰 제공
정말 이름처럼 똑똑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무료 통화서비스 제공은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실시간으로 예약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현됐습니다.
 

 
'스마트 헬프 데스크'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요?
 
  
우선 서울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주요 방문 거점에 위치한 편의점과 은행,
총 10곳에 설치해 오는 2019년 3월까지 시범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명동 △강남 △이태원 △종로 △인천국제공항 등)
쉽게 찾아갈 수 있겠죠?
또 기기에서 진행하는 설문을 참여하면 쇼핑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용하고 편리한 스마트 헬프 데스크! 
외국인 관광객의 대한민국 여행을 즐겁게 해주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