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MARKETING SOLUTION
2023 UA PROJECT REVIEW
2023.01.01 ~ 2023.12.31
2023년 UA가 운영한 마케팅 솔루션
올해도 클라이언트를 위해 진정성 있는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2023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 클라이언트: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 프로젝트:
1. 2023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유지 및 보수
2. 2023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신규 콘텐츠 개발
- 사업 개요: 방한 외국인과 내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관광정보 안내 서비스 개발/운영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2019년도 시범사업부터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사업이 신규 기능 추가와 설치 지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곳에서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리어 프리 서비스인 열린 관광 코스와 열린 관광 음성안내 기능을 탑재해 모두가 제약 없이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기존의 무료 와이파이 제공, 휴대폰 무선 충전 서비스, 교통카드 잔액 조회, 발열 측정, 편의 서비스 안내, 실시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켰습니다. 또한, 각 지역 별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인천, 울산, 강원 지점에 신규 기기를 설치해 우리나라를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더욱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미디어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 클라이언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 사업명: 미디어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 주요 사업 내용: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목표로 미디어 콘텐츠(영상, 메타버스 등) 기획/제작/홍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진행한 2023년도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 사업은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유튜브와 국내 No.1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며 소통하는 트랜디한 플랫폼 틱톡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튜브의 지식정보, 의학, 일상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바이럴 협업을 진행해 국산 우유의 우수한 가치를 알렸고, 그 중 '하미마미' 채널에서 조회수 약 230만, 42,000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제페토에서는 기 제작된 월드 맵을 보수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제페토 라이브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유 아이템을 신규 개발했고 많은 사랑을 받아 제페토 추천 아이템에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제페토 속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저들에게 국산우유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며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틱톡에서도 국산 우유의 우수한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 상승을 위해 우유를 활용한 레시피 콘텐츠, 정보성 콘텐츠, 셀럽협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분들과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세부 레퍼런스
1) 인플루언서 바이럴 협업
1회차 : 지식인사이드
https://www.youtube.com/watch?v=7awawSrFWCs
2회차 : 하미마미
http://youtube.com/watch?v=j_7fELGCCgE&t
3회차 : 지식스토리
https://www.youtube.com/watch?v=ElfHv5Wt2Us
4회차 : 이오
https://www.youtube.com/watch?v=lgj_tdPAJDY
5회차 : 고요비
https://www.youtube.com/watch?v=G-diym8XlsY
6회차 : 주말이
http://youtube.com/watch?v=ZgrwIq5ovWE&t
7회차 : 닥터인사이드
https://www.youtube.com/watch?v=BlKBXSwZKzI
8회차 : 빠퀴2tv
https://www.youtube.com/watch?v=YyMeRJjDMKA&t
9회차 : 타임스낵
https://www.youtube.com/watch?v=9CniGjqEdKg
10회차 : 우리어린이
https://www.youtube.com/watch?v=OvaXT2KqAd0&t
11회차 : 주말이
https://www.youtube.com/watch?v=0_O0-K6BXAo
12회차 : 짧지식
https://www.youtube.com/shorts/hwzMlNHk39k
2) 제페토 월드 맵
1회차 : 한밤 중 우유 대소동. 진짜만 통한다!
Midnight milk bust
(37A8228C)
https://web.zepeto.me/ko/detail/FggnT3wK876tUdSBnvphiqV?referrer=copylink_share
2회차 :
급구! 신선한 우유 배달부!
Milk delivery
(9696F8A4)
https://web.zepeto.me/ko/detail/YSIXV3wK879tUdTaG2e1dqv?referrer=copylink_share
3회차 :
맛있는 국산 우유디저트와 라차차의 생일파티
(F56ED2F3)
https://web.zepeto.me/ko/detail/Jf6PM3wK876tUdTYGwM239g?referrer=copylink_share
4회차 :
스노잉 밀크 아일랜드
Snowing Milk Island
3) 틱톡 공식 계정 운영
@kmilk_love
테크트로닉인더스트리즈 코리아
Rockin' Milwaukee Day
- 클라이언트: 테크트로닉인더스트리즈 코리아
- 사업명: 2023 Milwaukee Rockin' Milwaukee Day
- 주요 사업 내용: 밀워키 브랜드 오프라인 행사 기획&운영
테크트로닉인더스트리즈 코리아와 함께 만들어간 Rockin' Milwaukee Day 행사는 UA에서 전반적인 기획 및 운영을 담당했습니다. 체험센터 입구부터 1~3층 내외부 전체를 밀워키의 분위기에 맞춰 새롭게 구성했으며, 다녀가시는 분들이 편하게 즐기다 가실 수 있게 케이터링 푸드, 다양한 이벤트 및 밀워키 제품 체험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밀워키 Rockin' Milwaukee Day 행사는 뜨거운 관심 속에 기존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까지 새롭게 유치하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유통소비촉진(수급안정) 홍보
- 클라이언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 사업명: 2023 유통소비촉진(수급안정) 사업
- 주요 사업 내용: 우리 육우 소비촉진을 위한 브랜딩 및 수급안정 제고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진행한 본 캠페인은 우리 육우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소비 촉진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활발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BI/CI 디자인을 건강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담은 모습으로 리뉴얼 했으며, 우리 육우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오뚜기와의 협업을 추진,
'롤리폴리 꼬또' 레스토랑 메뉴 개발/판매, 굿즈 전시, 지글지글 플랫폼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코엑스 미디어타워, 파르나스 미디어타워의 OOH를 활용하여 트렌드 뉴스를 집행하고, 중앙일보 쿠킹 뉴스레터 발행 등 대형 매체와 채널을 가용하며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UA와 2023년을 함께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UA는 2024년에도 최고의 서비스를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